> 도서마당 > 신간안내

신간안내

부의 수수께끼

랄프 두더라 + 릭 워렌 | 2021년 2월 28일

가격 12,500원 | 면수 224

펀드매니저 랄프 두더라(CEO)와 릭 워렌 목사의 재정관리 특강

  • 책소개

    펀드매니저 랄프 두더라(CEO)와 릭 워렌 목사의 특강

     

    펀드매니저가 깨달은 부의 수수께끼, 하나님의 재산을 맡은 청지기는 어떤 사명을 감당해야 할까?

     

    믿으면 채워집니다.”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이 주실 겁니다.”

     

    기독교가 으레 믿음을 강조해온 탓에 만신창이가 되어가는 경제사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한 번쯤 돌아보게 하는 책이다. ‘목적을 이끄는 삶으로 세인의 주목을 받게 된 릭 워렌 목사는 크리스천에게 7가지 습관을 권한다.

     

    건실한 재정을 위해 크리스천이 할 수 있는 실제적이고 현실적인 방안은 무엇일까? 새들백교회에서 울려퍼지는 릭 워렌 목사와 펀드매니저 CEO의 강연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 저자 및 옮긴이

    랄프 J. 두더라Ralph J. Doudera는 스펙트럼 파이낸셜의 CEO. 스펙트럼 파이낸셜은 버지니아 주, 버지니아 비치Virginia Beach에 본사를 둔 투자 컨설팅 회사로서 1987년 이후 수억 달러에 달하는 고객의 자산을 관리투자해 왔다. 또한 랄프는 뮤추얼펀드 투자 자문기업인 헌드레드폴드 어드바이저스Hundredfold Advisors LLC의 고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과거의 투자 전략덕분에 위험률을 낮추는 한편 평균 수익률을 웃도는 실적을 보여 왔다. 뿐만 아니라 선교사역과 세계 빈곤, 리더십 트레이닝, 교회건축에 관련된 범세계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수백만 달러를 기부하기도 했다. 그는 기술 엔지니어링, 재정관리, 및 성경 연구과정을 수료했다. 취미로는 포르셰 클럽에서 레이싱카를 몰고, 서핑(코스타리카의 개인 호텔에서)과 사진촬영을 즐기며, 음반/비디오를 제작하기도 한다. 타라와 결혼했으며 아들 하나에 딸 다섯, 그리고 손자를 셋을 두고 있다.

     

    릭 워렌

    미국 복음주의 기독교 목사로 다수의 기독교 도서를 저술한 바 있다. 그는 캘리포니아 레이크 포레스트에 있는 복음주의 교회인 새들백교회를 설립했고,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인 목적을 이끄는 삶the Purpose-Driven Life’으로 세인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옮긴이

    유지훈

    수원에서 초|||대학을 졸업했다(영문학 전공). 저서로 남의 글을 내 글처럼베껴쓰기로 끝내는 영작문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좋은 사람 콤플렉스를 비롯하여 월드체인징(개정증보판), 아빠의 사랑이 딸의 미래를 좌우한다, 성공의 심리학, 왜 세계는 가난한 나라를 돕는가?, 전방위 지배, 퓨처 오브 레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미 정보기관의 글로벌 트렌드 2025,걸어서 길이 되는 곳, 산티아고, 베이직 비블리칼 히브리어, 팀장님, 회의 진행이 예술이네요외 다수가 있다

  • 목차

    1감정충돌

    2예수님은 항상 돈을 가르치셨다

    3협상

    4천금을 얻으라

    5캘커타에서 그들과 대면하다

    6곡간을 비우라

    7부의 수수께끼

    8긴장을 풀어야 승리한다

    9청지기가 감당해야 할 사명

    10돈 걱정 없는 삶

    11맺는 글

     

    Special Lecture

    릭워렌의

    영성을 위한 7가지 재정 습관

     

  • 본문중에서

    네 사업의 소유주는 누구냐?”

    접니다.”

    정말 그렇게 생각하느냐?”

    , 제가 투자하는 돈은 하나님 것이지만 기업은 제 것이죠.”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거라.”

    무슨 말씀이세요?”

    네가 소유하고 있다면 모든 책임과 스트레스는 네가 떠안아야 할 것이다. 그렇게 엄청난 스트레스를 감당하라고 너를 만든 것이 아니다.”

    그러면 몇 년 동안 제가 주인 행세를 하며 하나님이 저를 위해 일하시도록 했다는 말씀이십니까?”

    그렇다. 너는 내게 축복을 주어 부자가 되게 해 달라고 기도했다. 그러나 너는 이 모든 책임을 감당하려고 창조된 게 아니며 모든 수익을 네 멋대로 쓰라고 만들어지지 않았다.”

    이제 감이 좀 잡힙니다. 그러니까 하나님이 나를 위해 일하시는 게 아니라 제가 하나님을 위해 일해야 한다는 말씀이군요! 하나님의 사업이니까요, 그렇죠?”

    네 말이 옳다. 그러니 수익은 네가 챙기는 게 아니다. 그것은 내 것이다.”

    잠깐 짚고 넘어갈 게 있어요. 하나님이 수익을 몽땅 가져가시겠다고요? 그걸로 무얼 하시려고요?”

    내가 하고 싶은 일엔 중요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니며, 이를 성취하려는 사람들은 자기 주머니를 채우지 않는단다. 지금도 눈물로써 물질을 구하는 자들이 있다.”

    그렇다면 주님은 제 돈을 그들에게 나누어 주고 싶으시다는 말씀이신가요?”

    아니다. 네 물질이 아니라 물질을 그들에게 주고 싶을 따름이다.”

    , 알겠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 사업을 계속 하면 스트레스를 감당할 수 있을까요? 이놈의 스트레스 때문에 더 이상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내가 가져가겠다. 너의 사업이 아니니 너는 평안을 누릴 것이다.”

    , 좋습니다. 주님이 CEO십니다. 하지만 또 다시 문제가 생기면 일을 그만두고 다른 일을 하겠습니다.”

    좋다. 그렇게 하거라.”

    이제 협상은 끝난 겁니다.”